미드필더

[스크랩] 중미를 위한 팁

용의꿈 2014. 10. 7. 17:06
제 나름의 팁을 적어보아요.

1 . 시야 확보
프로선수들은 물론이고, 주변에서 공 좀 차는 분들 보시면 공통점이 있어요. 바로 고개를 정~말 많이 돌려요.
내 주변에 동료는 어디있고, 상대팀 수비는 어디 있으며, 돌파할 공간은 있는지 계속계속 확인하셔야 되요.

- 평소에 공을 안 보면서도 기본적인 드리블과 패스를 할 수 있는 연습을 많이 하시면 좋아요. -


2 . 중앙 미드필더의 제 1의 임무는 '패스 받아주기'
화끈한 중거리 슛, 드리블 돌파 다 좋지만 중앙 미드필더는 패스를 받아주는 사람이라는 게 1번이에요. 계속 움직여주면서 좌우측 동료들에게서 공을 받아주면서 공간을 만들어내요.


3 . 패스를 받기 전 내 행동 미리 생각해놓기
동료가 나에게 패스를 하려 하는데 상대팀이 바로 옆에 다가왔다, 그럴 때 일단 패스를 받아놓고 생각하면 늦어요.
미리 주변을 확인하고, 패스를 줄 곳 이라든지 드리블 할 곳을 보고나서 패스를 받으러 가요. 패스 받고, 미리 생각했던 대로 풀어나가기.

- 1의 시야확보가 기본. 그리고 패스를 받자마자 행동을 할 수 있게 퍼스트 터치연습, 순간적인 동작들을 연습하는 것도 좋아요. -


4 . 중앙 미드필더는 사령관, 피치 위 모든 선수들 흔들기
중앙에서 내가 공을 잡고 왼쪽으로 횡으로 움직이고 있어요. 자연스레 모든 선수들이 왼쪽으로 따라 움직이죠. 그리고 나에게 붙는 마크맨은 일정거리만큼 나를 계속 따라오죠. 나를 계속 따라오면 그만큼 공간을 버리고 오는거에요. 그 공간을 동료가 이용하든지 본인이 이용하시면 되요. 즉, 내가 공을 몰고 움직이면 A는 나를 따라와요. 그럼 우리 동료 B는 A가 있던 자리가 비었을 테니 그 자리로 움직여주는거죠. 이런 식으로 중앙에서 동료들과 상대팀 모두를 좌우로 흔들어주는 역할 중요해요.

- 중앙 미드필더는 길고 빠른 드리블 보다, 짧고 안정적인 드리블을 더 많이 연습하셔야 되요. -


5 . 본인의 자리 버리고 떠나지 않기
중앙 미드필더는 말 그대로 팀의 중심이죠. 중심이 비어있으면 털림의 지름길이에요. 공격시에도 무리한 오버래핑은 금물, 수비시에도 과감하고 섣부른 수비는 노노. 안정감 있게 자리를 지키면서 경기를 풀어나가요.


6 . 카운터어택의 시작은 중미의 발 끝에서
평소에는 안정적이던 중미가 역습기회에서는 매섭게 변해야 되요. 낮져밤이랑 같은 식으로. 역습기회에서는 자신 있다면 과감하고 모험적인 드리블로 골문까지 가보는 것도 좋고, 킬패스로 좌우측 동료에게 연결해주는 역할을 해야되요.


늦은 시간에 알 수 없는 꼴림에 이끌려 적어봤어요.
넘 당연한 소리를 한 걸 수도 있겠지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당.
출처 : I Love Soccer (축구동영상)
글쓴이 : 잭 윌 셔 원글보기
메모 : soccer cosmos(축구 경기력 향상) 김기호님께서 올린 글을 스크랩 했습니다.